라벤다크림 효능 성분 저장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 봅시다~^^
라벤다크림 효능 성분 저장법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 봅시다~^^
성분에는 겐타마이신황산염 1mg/g, 베타메타손디프로피오네이트 640μg/g, 클로트리마졸 10mg/g가 들어 있습니다.
저장 방법은 기밀용기, 25℃이하에 보관하면 됩니다.
효능에는 세균성, 진균성 감염이 우려되는 코르코이드 반응성, 알레르기 피부염, 접촉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 지루 피부염,
습진, 간찰진, 박탈 피부염, 신경성 피부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1일 2회 아침, 저녁에 적당량을 질환부위와 그 주위에 앏게 바릅니다.
주의사항은
상처, 점막부위, 피부결핵, 매독, 칸다디증, 백셩, 대상포진, 단순포진, 수두, 종두증, 동물성 피부 감염증 환자 등은 바르면 안됩니다. 증상이 악화 된수 있습니다.
약성분에 과민증이 있는 사람, 고막천공, 습진성 외이도염 환자, 궤양, 2도이상 화상, 동상, 입주위 피부염, 여드름, 등
스트렙토마이신, 카나마이신, 겐타마이신, 네오마이신 등 아미노글루사이드계 항생물질, 바시트라신에 과민증 이씅사람은
이약을 바르면 안됩니다.
임산부, 임신가능성이 있는 사람, 유아, 수유부 등 이러한 사람들은 전문의와 상의후 사용해야 합니다.
부작용에는 피부의 세균성, 바이러스성 감염증이 나타날수 있으니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적절한 향균제나 항진균제등을 병용하여 조치를 취합니다.
조취후 개선이 되지 않으면 사용을 중지후 전문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모낭염, 부스럼, 피부자극, 자통, 발열, 작열감, 발진, 발적, 홍조, 가려움, 건조, 농포성 피부염,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 땀띠, 상처 악화 등 증상이 나타나면
사용을 중단후 전문의와 상의 해야 합니다.
장기 사용시 스테로이드성 여드름, 피부 위축, 모세현관 확장, 지반, 입주위 피부염, 어린선양 피부변화, 다모, 색소탈실등이 나타날수 있으니
장기사용을 하지 않습니다. 국소 감염시 2차 감염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신장애, 난청등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정해진 용법, 용량을 잘 지키고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빠르게 사용을 중단해야 합니다.
소아에게는 쿠싱증후군, 발육장애 등이 나타나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안과용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눈에 들어갔을경우 흐르는 물에 씻은후 전문의와 상의해야 합니다.
화장이나 면도 후등 치료 의외에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건선환자에 장기, 대량 사용시 치료중 또는 치루 중지후 건선성 홍피증, 농포성 건선등이 나타난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저장시 어린이 손에 닿지않은곳, 기밀용기에 보관하면 됩니다. 오용을 막기위해 다른 용기에 보관하지 않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