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tvn 수, 목 드라마 마우스 14회 줄거리 인물관계도 방송시간 재방송

728x90
반응형

tvn 수, 목 드라마 마우스 14회 줄거리 인물관계도 방송시간 재방송

자타 공인 바른 청년이자 동네 순경인 정바름과 어린 시절 살인마에게 부모를 잃고 복수를 향해 달려온 무법 형사 고무치가 사이코패스 중 상위 1퍼센트로 불리는 가장 악랄한 프레데터와 대치 끝, 운명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모습을 그려낸 본격 인간 헌터 추적극

줄거리

정바름은 이재식이 최홍주를 해하려던 찰나에 나타나 이재식을 끌고 갔고, 이재식이 과거 피해자에게 한 것과 같은 방식으로 이재식을 살해한다.

세상은 악인을 처단하는 어둠의 사도를 향해 심판맨이라 부르며 환호하지만, 정바름은 이전과 달리 축 늘어진 기분이 드는 것에 또다시 혼란을 느낀다.

오봉이는 고양이 살인범이란 오해를 받는 꽃님 할머니의 억울함을 풀어주고 싶다는 꼬마 명고남을 만난다.

하지만 명고남은 예고 없이 나타난 정바름을 보고 황급히 자리를 떠난다.

다음날 명고남은 불의의 사고를 당했고, 단순 사고가 아닌 살인 미수임을 직감한 정바름과는 재수사에 돌입한다.

정바름은 사고 후 현장에 다시 나타난 범인이 물건을 오른쪽으로 치우쳐 정리한 특이점을 파악했고, 정육점 주인 김병태가 해당 특이점을 갖고 있음을 확인한 후 김병태의 집에 잠입한다.

정바름은 김병태의 집에서 살충제와 염산통을 발견, 김병태가 명고남을 해한 범인이자 진짜 고양이 살인범임을 확신한다.

그리고 정바름은 김병태와 한수철의 고등학교 시절 사진을 발견했고, 이들이 미제사건으로 남았던 휘발유 테러 사건의 범인임을 직감한다.

정바름은 김병태를 명고남과 똑같은 방식으로 살해했고, 고무치는 현장에서 김병태와 한수철의 사진을 발견한 후 프레데터의 다음 타깃이 한수철일 것을 예감한다.

하지만 정바름은 한수철을 살해하는 대신, 알리바이를 꾸며 한수철을 김병태 살해 혐의로 체포되게 만들면서, 계속되는 자신의 살인 폭주가 제어되길 바란다.

고무치는 정바름으로부터 형 고무원의 십자가 목걸이 이야기를 들은 후 성요한 사건 증거품 박스를 뒤지지만 발견되지 않자 의아해한다.

이 과정에서 고무치는 증거품 중 하나인 봉이 할머니의 칼에 언뜻 피가 비치는 것을 발견, DNA 검사를 의뢰한다.

정바름은 고무치의 십자가 목걸이가 집에 떨어진 것을 보고 고무치에게 전달하려던 중 고무치의 목에 이미 십자가 목걸이가 걸린 것을 보고 얼어붙는다.

더욱이 정바름은 오봉이가 걸고 있는 프러포즈 목걸이에 ‘고양이 이빨’로 만든 펜던트가 달려 있는 것에 경악한다.

정바름은 명고남이 자신을 고양이 살인범이라 생각했기 때문에 피했다는 것을 뒤늦게 깨닫고 탄식한다.

정바름은 자신의 집에서 고무원의 십자가 목걸이 뿐 아니라 봉이 할머니의 브로치 등 성요한 살해 증거품들이 발견한 후 소스라치게 놀랐고, 뒷마당으로 달려가 의문의 화분 아래 비밀 공간으로 통하는 문을 발견, 지하 계단을 따라 내려간다.

그리고 지하실에서 죽은 김한국의 시신과 더불어 앞서 일어난 살인사건의 시체 사진들이 전시된 광경을 본다.

정바름이 그대로 굳어버린 채 “나였어. 성요한이 아니라 나…”라고 충격에 빠진 채 읊조린다.

 

방송시간

tvn 수, 목 드라마 오후 10시 30분에 방송 됩니다.

 

재방송

인물관계도

 

728x90
반응형